1 다른 이들 배려하던 사람도 큰돈 앞에선 약탈자로 돌변
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담기 시작하면서 판이 커질 전망입니다.
국제금융 파워에서 중국은 달러 기축통화 체제를 기반으로 한 미국의 압도적 지위와 거리가 멀다.세계질서 전환기의 국가 흥망은 외교력과 경제력에 달렸다
OCIM은 말레이시아 친환경 수력발전을 통해 연 3만5000t 규모의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고 있다.박현익 기자 beepark@donga.OCI홀딩스는 말레이시아 자회사인 OCIM이 미국 태양광 전문 기업 큐빅PV와 10억 달러(약 1조3000억 원) 규모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.
OCIM이 2025∼2033년 8년간 공급할 예정이다.OCI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미국 내 태양광 밸류체인에 중요한 비(非)중국산 폴리실리콘 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양사의 파트너십이 큰 의미를 갖는다고 했다.
이우현 OCI홀딩스 회장은 OCIM에서 생산한 고품질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수요를 재확인했다며 면밀하고 효율적인 가격 및 공급 정책을 통해 글로벌 시장 리더십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
하지만 정작 한국에선 아직 비트코인 현물 ETF를 출시하기 위한 제도가 마련돼있지 않습니다.FT가 ETF로 인해 장기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건 (지금까지) 비트코인을 보유하려는 사람들에게 유일한 선택이었던 가상화폐 거래소라고 지적한 이유입니다.
중장기적으로 보면 다르다고요? 이후 만 19년 동안 금값은 5배 가까이로 급등하긴 했습니다.2014년 뉴욕타임스에 실린 마크 안드레센 칼럼(‘비트코인이 중요한 이유)엔 비트코인의 쓸모로 이런 게 나열됩니다.
투자로 차익을 거두는 게 목적이라면 굳이 지갑에 실물로 보관해둘 이유가 없으니까요.어차피 수익률에 차이가 없다면 사람들은 왜 비트코인 실물이 아닌 ETF에 투자할까요.